
[한국방송/김명성기자] 3일 국회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경기 이천시)은 지난해 12월 24일 국회를 통과한 ‘23년 예산안에 따라 이천시 여성비전센터 건립예산 6억원이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국민체육진흥기금에서 확보됐다고 밝혔다.
이천시 여성비전센터는 ‘25년 준공을 목표로 이천시 중리택지지구 내 공공청사 용지에 지상4층과 지하2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20년 9월 생활SOC복합화 사업으로 국비 12억원을 확보하고, 그해 연말에 중앙투자심사 승인을 완료한 사업으로 작년 12월에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했다.
그리고 ‘23년 상반기에 착공예정으로 동 센터가 건립되면 체육시설, 공동육아나눔터, 여성창업지원공간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이천시민들에게 생활체육 프로그램, 육아 및 돌봄지원, 여성창업관련 서비스를 제공하여 문화·체육·육아·창업에 대한 시민들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송석준 의원은 이천시 여성비전센터 건립을 위한 국비확보를 위해 작년 예산국회에서 이천시청, 문화체육관광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들 및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들과 긴밀한 협의를 진행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송석준 의원은 “여성비전센터 건립예산 확보로 이천시를 여성친화적인 도시로 한 발 더 다가서게 만들 수 있게 됐다.”며 “여성의 경제력 향상과 문화·여가·복지를 위한 예산확보와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