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서문시장 봄내음 축제는 ’청춘! 봄을 노래하다(Youth! Sing The Spring)‘란 주제로 100%시민참여가요제인 ‘서문가요제(오픈마이크)‘와 서문시장야시장과 교동게스트하우스를 연계한 ’원나잇 푸드 Trip(별밤에 먹고 자고 먹고)‘ 투어프로그램, ’추억의 플레이존‘과 어린이날 기념 ’WMF*프로레슬링대회‘ 등 시민 및 관광객들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공연 및 관광, 체험 프로그램으로 준비한다.
* WM: West(서) Moon(문)
이에 앞서 지난 4월 22일(토)에는 봄내음 축제 사전행사로 ‘스트릿 댄스 배틀 대회’를 개최했으며 이를 통해 주중까지 방문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서문시장 야시장의 대대적인 홍보 효과를 누리고 있다.
일자별 주요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 100%시민참여가요제인 서문가요제(오픈마이크)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오후 8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현장 참가로 진행될 예정이며
- 교동게스트하우스를 출발해 동성로 및 근대골목 코스를 전문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걸어서 서문시장으로 도착하여 야시장 먹방 투어와 서문시장사후면세점을 체험하는 원나잇 푸드 trip 투어프로그램이 5월 8일(월)부터 13일(토)까지 매일 1회 진행된다.
- 5월 5일(금)에는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으로 국내 유명 프로레슬러가 참여하는 ‘WMF 프로레슬링대회’ 가 열린다.
- 4월 29일(토)부터 5월 7일(일)까지는 서문야시장 큰장삼거리 방면에서 추억의 플레이존을 진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