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5 (수)

  • 흐림동두천 -3.3℃
  • 구름많음강릉 5.9℃
  • 구름많음서울 0.2℃
  • 맑음대전 -0.6℃
  • 맑음대구 1.3℃
  • 구름많음울산 6.5℃
  • 맑음광주 3.4℃
  • 구름많음부산 8.0℃
  • 맑음고창 1.0℃
  • 맑음제주 10.6℃
  • 흐림강화 -1.4℃
  • 맑음보은 -3.0℃
  • 맑음금산 -3.1℃
  • 맑음강진군 4.2℃
  • 흐림경주시 3.9℃
  • 흐림거제 7.3℃
기상청 제공

알림

경남 가을 비대면(언택트) 힐링 여행지 18선 소개

가을철 숨은 야외 관광지 소개...유명 관광지 쏠림현상 해소 기대
- 추석에는 집에서, 여행은 다음에! 경남에서 안전한 비대면 여행

URL복사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가을 단풍철을 맞아 도내 비대면 힐링 여행지 18선을 추천소개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안전여행을 위한 비대면 관광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고가을철을 맞아 유명 관광지에 관광객이 집중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많이 알려지지 않은 비대면 야외 관광지를 소개한 것이다.

 

이번 18선은 가을을 테마로 다른 관광객과 일정거리를 유지하며자연에서 휴식할 수 있는 힐링관광지를 중심으로 선정했다기존의 유명 단풍명소를 제외하고 개별·소규모·가족단위 방문 관광지를 위주로 시군으로부터 추천을 받았다.

 

코로나19가 안정화 된 이후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안전하게 가볼 수 있는 경남 가을 비대면 힐링 여행지를 미리 만나러 가보자.

 

① 내 마음을 연주하는 아름다운 꿈길~

▲ 진해 드림로드(창원) 각기 색다른 4개의 길로 이루어진 드림로드를 걷다보면 산·바다·하늘자연의 3중주를 감상할 수 있다다채로운 모습의 드림로드에는 해군테마공원 목재문화체험장 등이 있어 가족 나들이로도 안성맞춤이다.

 

② 도심 속 일상의 쉼표

▲ 통영생태숲(통영) 편백나무 등 산림이 내뿜는 청정한 공기와 전망대마다 펼쳐지는 통영항의 아름다운 정경은 방문객들의 지친 몸과 마음에 위로를 준다미리 예약을 하면 숲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생태숲을 탐방할 수 있다.

 

③ 자연과 역사가 함께하는 힐링 여행

▲ 사천읍성(사천) 정유재란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사천읍성은 다양한 꽃나무들이 식재되어 있어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읍성을 한바퀴 산책하고 인근 사천읍시장에서 따뜻한 국수 한그릇으로 넉넉한 사천 인심까지 느껴보자.

 

④ 조용한 오솔길과 편백숲 사이를 지나는 백두산

▲ 백두산 누리길(김해) 황톳길과 소나무편백나무의 군락지가 연결되어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최상의 숲속 힐링 코스이다백두산 정상(해발 364m) 전망대는 김해평야와 서낙동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⑤ 영남알프스 사자평 억새길에서 힐링트래킹

▲ 사자평 고원습지(밀양) 케이블카를 타고 재약산에 올라 250만평의 억새 군락지 사자평과 국내최대 고산습지 산들늪을 지나는 고산 힐링 트래킹을 통해 답답한 가슴이 뻥 뚫리는 상쾌함을 느껴보자.

 

⑥ 숲소리 들으며 힐링하는 곳

▲ 숲소리공원(거제) 올 3월에 문을 연 숲소리공원은 동·식물을 모두 만날 수 있는 도심속 휴식 공원이다동물체험장에서 양과 토끼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고편백나무 산책로 주변에 설치된 벤치와 평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쉬어갈 수 있다.

 

⑦ 도심 속 힐링 핫플레이스!

▲ 황산공원(양산) 도심 속에서 신선한 강바람과 함께 캠핑을 즐기고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체육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고 낙동강 생태 탐방선미니기차 등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⑧ 자연속 힐링 드라이브

▲ 한우산 드라이브 코스(의령) 잘 정비된 길을 따라 드라이브를 하면서 한우산에 오르면 오색찬란한 단풍과 억새들이 반기는 곳이다정상에 위치한 도깨비 숲에서 도깨비를 만나보자.

 

⑨ 여항산 자락유유자적 산책길

▲ 봉성저수지 둘레길(함안봉황이 머무는 성을 뜻하는 봉성저수지를 따라 거닐며 몸과 마음에 휴식을 가져보자둑길과 숲속으로 이어지는 총 2.9km의 탐방로는 숨은 보석처럼 잘 알려지지 않은 산책명소다.

 

⑩ 화왕산의 가을을 담고 있는 관룡사

▲ 관룡사(창녕화왕산 자락에 위치한 1,400년의 역사를 가진 관룡사에 가면 구룡산 단풍과 샛노란 은행나무 고목이 한폭의 산수화처럼 방문객을 맞이한다창녕의 가을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곳이다.

 

⑪ 가을경치와 함께 쉼표

▲ 옥천사(고성) 옥천사는 대웅전 뒤 맑은 물이 나오는 샘이 있어 옥천사라 불리게 되었다아름다운 단풍과 고즈넉한 산세로 가을에 경치가 특히 빼어난 곳이다.

 

⑫ 보물섬 남해에서 느끼는 가을의 절정

▲ 바래길7코스-화전별곡길(남해) 이국적인 독일마을 광장을 지나 화천변을 따라 양떼목장으로 이어지는 화전별곡길은 아름다운 풍경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길이다양떼목장을 지나 내산저수지 옆 바람흔적미술관에 들러 예술작품과도 만날 수 있다.

 

⑬ 자연과 여행자가 소통하는 공간

▲ 회남재 숲길(하동) 악양골 최참판댁~청학선사~청학동 삼성궁으로 이어지는 740고지의 회남재 숲길 10km 구간을 걷노라면 숲속의 맑은 공기와 자연숲 향기에 취하고가을이면 파란 하늘과 붉은 단풍에 취하게 된다.

 

⑭ 산청의 메이플 로드

▲ 밤머리재(산청) 산청군 금서면과 삼장면을 이어주는 고갯길로 구름의 놀이터라 불리는 밤머리재는 길 양쪽으로 서있는 적단풍이 물감으로 색칠한 풍경화를 보는 듯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⑮ 황매산 억새 가을을 품다

▲ 황매산 억새(산청·합천)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황매산은 사계절 색이 변하는 도화지 같은 산이다특히 가을이면 은빛 물결의 억새풀이 파도처럼 일렁이는 장관을 연출한다억새로 물든 평원에서 인생샷을 남겨보자.

 

⑯ 감악산에서 신선놀음

▲ 감악산(거창) 거창읍 전경과 합천댐을 볼 수 있는 조망권을 자랑하는 곳이다등산로인 물맞이길을 따라 올라가면 중턱에서 은행나무가 아름다운 신라시대 사찰 연수사를 만날 수 있다야경이 아름다운 산 정상에서 쏟아지는 별을 관람하는 것도 좋다.

 

⑰ 노란 추억 하나

▲ 의동마을 은행나무길(거창의동마을 입구에서 시작되는 100m 정도의 은행나무 길은 아기자기한 멋이 있는 곳이다늦가을이면 은행잎들이 떨어져 노란카펫을 연출해내며 하늘을 올려다 보아도 노란빛으로 물들여져 있다.

 

⑱ 여유를 가지는 시간

▲ 홍류동 계곡(합천가을 단풍이 흐르는 물에 붉게 투영되어 보인다 하여 붙여진 홍류동 계곡은 가을이 되면 단풍색으로 계곡 전체가 물든다선선한 가을날씨와 계곡이 어우러져 가만히 있어도 시원한 느낌이 든다.

 

가을 비대면(언택트힐링 여행지 18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경남관광길잡이 누리집(http://tour.gyeongnam.go.kr공지사항과 경남도 관광 누리소통망(SNS)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철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추석명절을 맞아 경남도는 관광지 방역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이번 명절은 집에서 가족과 오붓하게 보내시고 다음기회에 경남 비대면 관광지에 안전하게 놀러와 주시길 부탁드린다면서 여행 중 마스크 착용과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를 당부했다.




종합뉴스

더보기
전북 새만금 그린뉴딜 중심지로…개발사업 박차
[한국방송/김한규기자] 정부가 새만금을 2050년까지 그린뉴딜과 신산업 중심지로 변모시킨다는 목표를 세우고 개발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정부는 24일 전북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제24차 새만금위원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2단계 새만금 기본계획 수립 방향 등을 논의했다. 24일 전북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정세균 국무총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4차 새만금위원회가 열렸다.새만금개발청은 올해 새만금사업 1단계가 완료됨에 따라 그간의 사업성과를 평가하고 새만금사업 공공주도 매립 전환 및 새만금개발공사 설립 등 사회·경제적 여건 변화를 반영해 2단계 사업의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새만금의 역할을 ‘그린뉴딜과 신산업 중심지’로 재정립하고 개발 목표를 청정에너지 허브, 그린산업 거점, 경제특구, 생태관광중심지 및 명품 수변도시 등 핵심사업 중심으로 변경할 계획이다. 또 기본계획을 최소한의 개발방향만 제시한 청사진에서 2050년 사업완료를 목표로 ‘단계적 용지개발 로드맵을 제시하는 실행계획’으로 전환하고 그린수소 복합단지, 항만경제특구, 신기술 실증단지 및 복합관광단지 등 향후 10년간의 사업모델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기로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