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진승백기자] Jakarta - 인도네시아 관광청(Ministry of Tourism lndonesia)이 한국 여행사와 협업하여 홍보 행사를 개최 했다.
2017.12.9일(토) - 10일까지 이틀에 걸처 국내 주요 백화점인 부산 롯데백화점(서면 지하 분수대)앞 과 서울 현대백화점 (판교점)2층 트래볼 갤러리 에서 행사를 개최 했다.
이번 기회에 인도네시아 관광청은 하나투어 및 모두투어 와 같은 주요 여행사와 공동 프로모션 행사를 펼친다 백화점 에서
개최되는 본 행사는 한국인 소비자에게 직접 여행지를 홍보 함으로써 더 많은 한국 관광객을 유치 하고자 한다 이 행사의 총괄 책임자인 빈센트 저마두(yinsensius Jemadu)관광청 아태 지역 차관보는 한국인에게 잘 알려진 발리 이외에도 인도네시아의 아름다운 섬들을 널리 알리고 홍보 할수 있기를 희망 한다고 밝혔다.
헌재 여행사에서 다양한 종류의 테마 여행이 마련되어 있는 바와 같이 한국인들이 즐기는 테마 여행 .신행여행 ᆢ골프 및 방학 기간을 통한 가족여행에 적합한 다양한 관광지가 있다.
[룸복]보로부드르 불교 유적지가 자리한 [족 자카르타] 마나도 세계7대 자연 경관으로 코모도섬 그리고 골프 및 해변 관광을
즐길수 있는 바탐과 빈탄이 있다.
이중, 마나도와 룸복은 올해 처음으로 인천에서 이용 가능한 직항 노선 운행이 시작 되어 인도네시아 여행이 더욱더 편리 해졌다 사실 한국에서 높은 시청률을 자랑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 런닝맨. 정글의 법칙에서 인도네시아 관광지를 촬영 할 정도로 인도네시아는 어느 나라에 비교 해도 뒤지지 않을 정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 한다며 선진 국가에서 볼수 있는것과 같이 이미 잘 알려진 관광지 보다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도시 여행지를 선택하는 한국인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는 한국인의 성숙한 자세와 면모를 볼수 있는 좋은 현상 이라고 덧붙였다.
특별히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행사장 외에 9층의 문화 광장 무대에서 북부 수마트라의 민속춤인
Atari Tandok 등 매혹적인 예술공연을 선보이고 롯데백화저의 전매장에 설치된 전광판에는 이번 행사 홍보물이 게시 되었다. 또한 행사장을 방문하면 인도네시아 스파 무료 체험. 전통 민속 무용공연 민속 게임 참가 및 현지 유명커피 시음을 할수 있다.
행사장 방문후 추첨에 참석하면 당첨자에게는 인도네시아 여행을 할수 있는 항공권 및 숙박권이 제공 될 예정 이다. 한국은
인도네시아 관광산업에 있어 주요 시장 중 하나 이다.
2017.9월까지 집계 된 인도네시아 입국 한국인 관광객 수는 전년 대비 13.42% 증가한 298.602여명에 이르며 인도네시아 관광부는 올해의 목표인 41만명 한국인 관광객 달성을 위해 활발한 홍보 활동을 전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