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한용렬기자] 예산군이 지난 31일 군청 추사홀에서 시설직 공무원 107명을 대상으로 청렴 및 실무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도로·하천 시공사례’와 ‘연약지반 처리공법의 이해’를 주제로 한 충남 종합건설사업소 최석봉 소장의 강의와 前국민안전처 재난대응정책관 윤용선 국장의 ‘재난관리체계의 이해’에 대한 특강으로 이뤄졌다.
최석봉 소장은 ◇복수-대전 간 도로건설공사 ◇선장-염치 간 국지도 확포장공사 ◇지방하천 재해복구 사업에 대한 비탈면 안정성 공법 ◇연약지반공법 ◇하천재해복구 사례 등에 대해 강의했고 윤용선 국장은 국민안전처, 소방방재청 재직 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재난관리체계에 대한 강의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날 참석자들은 공무원행동강령 준수와 공정한 직무수행을 통해 신뢰받는 건설 문화 조성을 위해 청렴 결의문을 낭독하고 신뢰받는 청렴한 예산군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특히 강의 종료 후 예당호 출렁다리, 물넘이 확장공사와 용굴천 지방하천 정비사업 현장을 방문해 공사현장 안전관리, 예산절감 시공 방법 등에 대해 논의했다.
군 관계자는 “업무능력 향상과 직원 간 정보공유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부실시공을 예방하고 시설직 공직자에게 청렴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