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민들의 쿨맵시에 대한 관심과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쿨맵시 뽐내기, 쿨맵시 홍보를 위한 행사장 주변 가두행진, 기념품 배부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 아울러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일상생활 속에서 온실가스를 손쉽게 줄이는 방법도 홍보함으로써 시민 스스로 자율적인 저탄소 생활 실천을 유도 할 계획이다.
○ 쿨 맵시란 시원하고 멋스러운 의미의 ‘쿨(cool)’과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 우리말 ‘맵시’의 합성어로 시원하고 편하면서도 예절과 맵시를 갖춘 옷차림을 말한다.
○ 여름철에 쿨맵시를 착용하면
시원한 옷차림으로 냉방온도를 26℃∼28℃로 유지하게 됨으로써 온실가스 배출 저감에 따른 환경보호를 할 수 있고
체감온도를 2℃ 낮춰주고 냉방병 예방에도 도움을 줘 건강보호에 도움이 되며,
- 가볍고 얇은 옷감과 밝은 계통의 색감이 착용자뿐만 아니라 보는 이로 하여금 시원하고 상쾌한 기분을 느끼게 해 환경·건강·아름다움 등 1석 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 대구시 신경섭 녹색환경국장은 “지구온난화로 인한 폭염·가뭄의 피해 강도와 빈도가 해마다 높아지고 있으며 이런 피해는 고스란히 우리에게 돌아온다. 꼭 거창한 일을 해야만 지구를 살리는 것은 아니다. 쿨맵시 착용만으로도 온실가스 감축의 효과가 있다. 올 여름 쿨맵시를 착용하여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신나는 여름을 보내고 지구도 살리는 작은 일에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