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김근해기자] (사)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 북부동분회(분회장 서문수)는 24일 북부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북부동 관내 14개 경로당 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감사보고, 2023년 사업계획 보고, 경로당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 안내, 경로당 보조금 집행 교육 및 관내 경로당 활성화 방안 토의 등을 했다.
서문수 북부동 분회장은 “바쁘신 가운데 정기총회에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북부동 분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인의 권익 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최재림 경산시 지회장은 “주위의 소외된 어르신이 경로당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각 경로당 회장님이 안내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지역봉사지도원으로서의 활동도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백종일 북부동장은 “경로당 활성화에 힘써 주시는 각 경로당 회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봄철 산불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어르신들이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앞으로도 북부동은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의 쉼터가 되도록 앞으로도 물품 지원, 경로당 보수 등 경로당 운영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