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김근해기자] 서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재신)에서 지난 2일 서부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층 30가구에 4만 원 상당의 식료품 선물 세트(약 10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번 추석 명절 위문품 전달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 지원금과 서부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후원금으로 마련한 나눔 행사로 관내 저소득층을 방문하여 건강과 안부를 함께 확인하며 진행했다.
서부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재신위원장은 “추석 명절에 소외감을 느끼실 수도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어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라며, 어려운 이웃들과 항상 소통하는 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서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저소득층과 협의체 위원들을 1:1 매칭하여 안부 확인을 하는 소통짝궁사업, 모금회 긴급구호비 지원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곽미양 서부2동장은 “최근 물가상승으로 추석 명절에 부담을 느끼셨을 이웃들에게 큰 힘과 따뜻한 위로가 되었을 것이며 매년 어김없이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경산시- 서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명절 위문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