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뉴스(주)) 4월 25일부터 5월 16일까지 이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0회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9월 2일~9월 4일 개최)에 대한 포스터를 공모한다고 이천시가 밝혔다.
제10회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는 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두가 참여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행사로서 지역 초등학생이 디자인한 포스터를 축제 전반적인 이미지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포스터 공모전은 지역 초등학생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평생학습을 통한 즐거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세대가 참여하는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의 내용을 포함하는 포스터로 8절 도화지에 표현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5월 16일까지로 우편과 방문 접수가 가능하고, 참가신청서 양식은 이천시평생학습홈페이지(www.icheonlll.go.kr)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평생학습과의 연관성, 창의성, 색채표현 및 구성, 완성도, 홍보의 용이성 등에 비중을 두고 심사할 것이며, 최종발표는 5월 31일 예정이며, 축제 폐막일인 9월 4일에 시상할 예정이다.
시상은 1~3학년 부문과 4~6학년 부문으로 구분하여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상을 수여하며, 부문별 대상 각1명, 금상 각 3명, 은상 각 6명, 동상 각 10명으로 총 40명의 당선작과 지도교사상 2명을 선정한다. 지도교사상은 대상 당선 학생의 지도교사가 수상하게 된다.
응모작 중 일부는 축제기간에 이천온천공원 축제장 일원에서 전시할 계획이며, 대상 당선작 중 일부를 축제 포스터로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