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한용렬기자) 예산군립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어린이들을 위한 여름방학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관내 어린이들에게 창의적이고 유익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도서관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오는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30분간 독서를 진행한 뒤 초등학생은 역사 이야기 스토리텔링과 팝업북을 만드는 ‘역사, 보고 듣고 만들어요’ 프로그램을 유아는 아빠와 함께 가족 얼굴 쿠키를 만들어 케이크에 장식하는 ‘아빠는 요리왕’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된다.
프로그램 모집 대상은 관내 유아(5~7세)와 초등학교 저학년 및 고학년 학생 등 각 20명이며 참가접수 기간은 8월 1일 오전 9시부터 8월 11일까지로 군립도서관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참가를 원하는 주민은 군립도서관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전자우편(khn0714@korea.kr)으로 신청하면 되고 8월 1일 오전 9시 이전 신청분은 접수하지 않으므로 접수 시간을 잘 지켜야 하며 전화 접수도 받지 않음에 유의해야 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도서관에 대한 친밀도를 높여 도서관 이용이 생활화되고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사고력을 키워주는 등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린이들이 보다 알차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