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김진희기자) 7월 6일(목) 대구 이전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들이 대구산 창작뮤지컬 「투란도트」를 관람하며 대구 문화공연의 진수를 만끽한다.대구시는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기간인 7월 6일 한국가스공사, 신용보증기금, 한국감정원 등 12개 이전공공기관의 임직원 및 가족과 지역의 유관기관 임직원 1,300여명을 초청하여 대구산 창작뮤지컬 「투란도트」를 관람하는 행사를 가진다.
☞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홈페이지 : http://www.dimf.or.kr
대구에서 제작한 창작뮤지컬 「투란도트」관람 행사를 통해 이전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이 대구에 애정을 갖고 정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기관 간 화합을 도모하는 한편 대구 공연문화산업의 우수성을 알려 문화예술 잠재수요층을 공연장으로 이끄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공연은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오후 7시 30분부터 140분간 진행되며,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한 기관장들도 함께 공연을 관람하며 지역과 이전기관 간의 상생협력과 화합의 분위기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번 뮤지컬 관람 행사 외에도 대구시는 이전공공기관의 지역정착을 돕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대구수목원, 도동서원, 대구사격장 등의 대구 명소를 탐방하는 행사를 2회에 걸쳐 진행했으며, 이전공공기관의 임원을 삼성라이온즈파크에 초청해 프로야구를 관람하는 행사도 4월에 가졌다. 또 가을에는 미혼남녀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추진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이 상당수 이전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들이 처음으로 대구에서 뮤지컬을 관람하는 것이라 생각된다”며 “이렇게 이전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들을 모시고 대구가 만든 창작뮤지컬 투란도트를 관람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이전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들이 대구에 이전한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참여기관 : 18개 기관
▣ 이전공공기관(12)
- 한국가스공사, 신용보증기금, 한국정보화진흥원,
- 한국감정원, 한국장학재단,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사학진흥재단,
- 중앙교육연수원, 중앙신체검사소, 중앙119구조본부
▣ 유관기관(6)
- 대구시, 동구청,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 대구상공회의소, 대구테크노파크, 대구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