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장영숙)에서는 지난 23일 경산고용복지플러센터에서 여성구직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리수납 전문가’에 대한 직업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2017년 구직자 및 취업자를 위한 사후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현장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직업현장 사례를 실질적으로 공유하고 구체적인 직업정보를 습득하여 해당직종에 대한 이해를 도와서 경력단절여성들이 취업으로 한발짝 다가가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정리수납 전문가’ 는 주거공간․사무공간 등의 공간별 문제점을 진단하여 컨설팅하는 전문가로, 정부가 육성하고 지원하는 신직업으로 선정되어 경력단절여성이 도전하기 좋은 직업으로 각광 받고 있다.
이에, 한국정리수납협회 구현미 강사의 ‘복을 부르는 정리수납’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전문직으로서의 정리수납 전문가 직업전망과 더불어 생활속에 실천할 수 있는 정리 수납의 비법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져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올 하반기에는 구직자의 관심도가 높은 ‘직업상담사의 전망’,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되는길’ 등의 직업특강이 예정되어있다. 상세한 내용과 여성 취업의 모든 것은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전화(☏053-667-6876~6882) 또는 직접 방문하여 문의․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