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한용렬기자] 예산군은 여성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2019년도 제2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50명을 연중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은 우리 지역이 더 좋은 공동체로 한 걸음씩 전진할 수 있도록 여성이 스스로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발전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군정발전을 위한 진정한 파트너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으로 선정되면 성인지감수성, 양성평등, 여성친화 등 관련 교육 참여와 지역사회의 각 분야에 대한 모니터링 활동, 토론회 등을 통해 역량을 쌓고 예산군 모니터링 활동 지표개발과 개선사항 제시, 여성친화도시 사업발굴 등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 희망자는 예산군 홈페이지(www.yesan.go.kr)의 ‘자주 찾는 정보’ 게시판 ‘여성친화도시 참여 신청’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홈페이지에 등록하거나 군청 주민복지과 담당자 이메일(salang10@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환경을 조상하기 위해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따뜻한 복지도시, 행복한 공동체 조성을 위해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주민복지과 여성가족팀(☎ 041-339-744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