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장애인을 위한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 이용 접수 방식 개선

2022.08.01 07:02:17

모든 이용자가 교통약자 이동지원 차량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

[김포/김국현기자] 김포시는 언어장애인을 위해 교통약자 이동지원 차량 신청 방법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교통약자 이동지원 차량은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보행상 장애인, 만 65세 이상, 상이등급 3급 이상, 일시적 휠체어 이용자 및 임산부를 대상으로 이용이 가능하나 현재 이용 신청 방법은 전화접수만으로 한정되어 있어 전화접수가 어려운 교통약자(언어장애인 등)에게는 접근성이 매우 취약하다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김포시는 언어장애인의 불편함을 감소시키고자 기존 운영 중인 배차 시스템과 연계해 신규 모바일 앱을 8월 1일부터 도입하여 언어장애 교통약자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신규 도입할 모바일 앱은 이용자의 출발 및 목적지를 본인이 입력하고 차량을 호출하는 방식이며 이번 운영방식 개선을 통하여 언어장애 교통약자의 접근성이 상당히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김포시(김포시장 김병수)는 “언어장애 교통약자 신규 모바일 앱 서비스 시범사업을 통하여 언어장애 교통약자뿐만 아니라 모든 이용자가 교통약자 이동지원 차량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국현 기자 kkh1111200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