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서명사실확인서 편하고 안전합니다”

  • 등록 2019.05.22 14:21:18
크게보기

[산청/허정태기자] 산청군은 21일 산청시장에서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 활성화를 위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직도 모르시나요?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주제로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 본인서명사실확인서가 가지고 있는 편리성과 안전성을 집중 홍보했다. 또 주민 편의 증진과 행정 비용 절감을 위해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확산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기존 인감증명제도는 1914년 도입됐다. 문제는 타인이 인감도장을 제작해 부정사용하면서 오․남용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했다. 반면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대리발급이 불가능한데다 사용 용도와 제출처 등의 정보를 기재해 발급을 받기 때문에 부정발급이나 오․남용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는 주민들의 편의 증진과 행정 효율화를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며 “하루 빨리 생활 속에 정착돼 군민들이 익숙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허정태 기자 ds5juz@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