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세상' 대평면 협의회 독거노인가구 생활불편해소

  • 등록 2016.04.20 13:58:36
크게보기

독거노인 1가구에 도배 및 재가봉사로 주거환경 개선


(한국방송뉴스(주)) 진주시 『좋은세상』대평면협의회는 18일 오후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독거노인 1가구를 발굴·선정하여 도배 및 재가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평소 파킨슨병으로 건강이 좋지 않은 김 모씨(73세)는 자식마저 병원 생활을 하고 있어 경제적으로도 매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돌봐줄 사람도 없이 혼자 힘으로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독거노인 가구다.

비가 오면 거실 내부로 비가 스며들어 곰팡이가 끼고 습기가 차는 등 비위생적이고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었지만 도배는 엄두도 내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이런 안타가운 소식을 접한 『좋은세상』대평면협의회 회원들이 힘을 모아 도배 및 재가봉사를 실시하게 됐다.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된 거실을 본 김모씨는 "이렇게 도배 및 집 안팎의 주변 청소까지 말끔히 해주어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생활 하게 되었다”며 연신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준성 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독거노인세대 등 저소득층을 방문하여 지역주민의 어려움에 귀 기울이고 가슴으로 따뜻함을 나누어 좋은 세상을 만드는데 작은 보탬이 되도록 온 마음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종평 기자 poung1919@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