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보건소 매주 수요일 “어린이 건강체험학습관” 운영

  • 등록 2016.04.12 12:35:12
크게보기


(한국방송뉴스(주)) 창녕군보건소는 관내 유·아동 및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발달과 생활활동 습관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매주 수요일 어린이 건강체험학습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지난 2월부터 유치원, 학교 등에서 교육 및 체험 신청서를 받아 이달 7일 관내 성모유치원을 시작으로 어린이 건강체험학습관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관내 22개 유치원을 대상으로 운영하여 어린이 및 부모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건강체험관은 건강매니저, 운동처방사, 영양사, 금연상담사, 간호사 등으로 구성된 운영팀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여 영양, 비만, 절주, 금연, 신체활동, 만들기 등의 체험을 통해 참여 어린이들이 자발적으로 건강생활실천을 경험하며 건강한 생활 습관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금연체험은 건강한 폐와 흡연자의 폐를 비교 전시하고 직접 만져봄으로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영양,비만체험교육은 여러 가지 음식 모형으로 어린이들이 스스로 몸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판별할 수 있게 하여 교육 효과를 높이고 있다.

최용남 보건소장은 “다양한 건강체험을 통해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대상자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 운영으로 다시 찾고 싶은 건강체험학습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평 기자 poung1919@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