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제4회 중소(강소)기업 청년이음프로젝트 실시

2023.07.19 16:25:47

 

[김포/김국현기자] 김포시는 지난 17일 김포시에 거주 중인 청년 및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 학생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올해 네 번째 '중소(강소)기업 청년이음프로젝트'를 시행했다.

 

김포시의 '중소(강소)기업 청년이음프로젝트'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과 학생 등이 지역 내 우수 중소(강소)기업을 방문해 현장의 시설 등을 탐방한 후 CEO 또는 현직자로부터 특강을 들으며 취업 의지를 다지게끔 돕는 사업으로, 시는 참가자들이 취업에 관한 올바른 이정표를 따라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참여 기업에서는 지역 청년들에게 기업을 홍보하고 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전달함으로써 지역 전반에 긍정적 기업 이미지를 전파하게 된다. 이처럼 청년이음프로젝트는 청년 및 기업 양측을 위한 일석이조 사업이 아닐 수 없다.

 

이번에 청년이음프로젝트에 참여한 기업은 양촌읍에 사업장을 둔 ㈜피티케이(대표 안흥우)다. 이 업체는 제약 및 의약품 포장 기계를 생산해 수출하고 있으며 탄탄한 경영으로 고용노동부로부터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김포시는 이번 '중소(강소)기업 청년이음프로젝트' 중 참가자들에게 Chat GPT를 활용한 입사서류 작성법과 비즈니스 매너 특강, 김포시 청년정책을 소개했다. ㈜피티케이 측에서는 기업체 특강을 통해 생산 제품 소개, 채용절차 등에 관한 설명을 듣고 제품 생산 현장을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젝트에 참가한 청년들은 "평소 기업탐방 기회가 흔치 않은데 이렇게 기업을 직접 방문해 현직자의 이야기를 듣고 생산현장도 직접 탐방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포시는 지역 거주 또는 대학 재학 중인 청년과 청년 장병,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을 경험하고 우수 중소기업을 탐색하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김국현 기자 kkh1111200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