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 라이브커머스 판매 추진

  • 등록 2022.09.02 22:36:03
크게보기

지역 농산물 온라인 판로 확대

[평택/김한규기자] 평택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산물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판매 교육 및 방송을 추진했다.

 

라이브 커머스 판매자 육성 교육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전략 및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위한 농산물 판매 컨셉 설정, 이벤트 기획, 방송 실습 등 총 7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이 직접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노하우 전수 및 농가 맞춤형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생 18명 중 실제 네이버 쇼핑라이브 판매에 적합한 6명의 농업인을 선발하여 농가당 3회에 걸쳐 라이브 커머스 판매 방송을 진행했다. 판매한 상품은 블루베리, 벌꿀, 전통주, 오가피즙, 수제요거트, 새싹인삼 등이다.

 

방송에 참여한 벌이랑꿀이랑 이남숙대표는 “혼자서는 라이브 커머스 판매를 진행하기가 쉽지 않은데 새로운 판로를 개척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어떤 제품과 콘텐츠로 온라인 판매를 더욱 활성화 할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된다” 고 전했다.

 

김한규 기자 khk21art@ikbn.news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