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춘식 “백신패스 완전 철폐 무조건 이행… 비접종자 일률적 고위험군 절대 아냐”

  • 등록 2022.03.12 02:01:24
크게보기

[한국방송/김국현기자] 국회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경기 포천시·가평군행정안전위원회)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가 공약한 백신패스 및 영업시간 제한 완전 철폐가 반드시 이행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최춘식 의원은 일부 방송매체가 윤석열 당선인 측 전문가의 자료를 근거로 백신 비접종자가 고위험군에 해당하여 집중 관리가 필요하다고 보도한 내용을 두고, “국내는 보도를 안해서 그렇지 해외에서는 백신을 접종하면 할수록 코로나에 더 잘 감염된다는 것이 이미 수차례 입증된 바 있다며 단순히 백신을 접종하지 않았다는 이유에 따라 고위험군으로 일률적인 분류를 하는 것은 지극히 비합리적비상식적비과학적이라고 지적했다.

 

실제 현재 ‘3차 접종자 그룹에서 엄청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반면에비접종자는 확진은 커녕 증상 자체도 없는 정상인 사례가 너무나 많다.

 

이어 최 의원은 현재의 치명률로 볼 때 초고령층 중 기저질환이 있어 일상생활이 아예 불가능할 정도의 대상자만 고위험군으로 볼 수 있고이마저도 백신 접종은 전적으로 100% 개인의 자율적인 결정에 의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정책본부 코로나회복특별위원장이었던 최춘식 의원은 백신패스 및 거리두기 완전 철폐를 적극 건의하여 공약화한 바 있다.


최춘식 의원은 백신패스 및 영업시간 제한 완전 철폐는 공식 공약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행될 것이라며 백신은 맞고 싶은 사람만 맞는게 지극히 옳고백신을 안 맞았다고 그 어떠한 차별이나 불이익을 줘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김국현 기자 kkh1111200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