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하영 김포시장, 경기환경대상 경기도지사상 수상

  • 등록 2020.11.25 12:26:20
크게보기

“수도권 제일의 쾌적한 도시, 환경·에너지 분야 혁신도시 되도록 최선”

[김포/김국현기자] 정하영 김포시장이 제25회 경기환경대상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인천일보사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는 경기환경대상은 맑고 푸른 경기도를 건설하기 위해 기업과 도민들의 환경보전 의식을 정착시키고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각계각층의 공로자를 발굴해 격려하는 상이다.

 

정 시장은 24일 오후 수원시 영통구 디지털엠파이어세미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군포시의 초막골생태공원과 함께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한국야생조류보호협회와 디에스클린은 인천일보상을, 평택시청과 광교1동 주민자치회는 특별상을 받았다.

 

정하영 시장은 저공해 차량의 지속적 보급으로 김포시가 경기도 내 친환경자동차 보급률 1위를 달성하도록 하고 환경보전기금을 설치해 중소기업의 환경개선사업을 지원하는 등 환경 최우선 정책을 펴고 있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 연구용역 추진, 자원화센터 대기오염물질 총량관리 최우수사업장 선정, 대기오염배출시설 영세사업장 지원 확대 등 대기질 관리 정책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환경개선 테스크포스팀 설치·운영, 환경국 신설 등 환경민원에 적극 대처하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에 성공한 점도 반영됐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수상소감에서 코로나19가 환경과 에너지 4차 산업 시대의 전환을 더욱 앞당기고 있다김포시가 대한민국의 환경의식을 한 단계 더 끌어 올리고 수도권 제일의 쾌적한 도시, 환경과 에너지 분야의 혁신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국현 기자 kkh1111200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