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도시숲 방풍막·수목보호대 설치완료

2021.12.13 00:25:12

- 명품가로숲길 조성을 위한 한걸음 -

[김포/김국현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도시숲의 겨울철 제설제 피해 예방 및 방한효과 도모를 위한 가로화단 방풍막 및 디자인 수목보호대 설치작업을 완료했다.

 

가로화단 방풍막은 겨울철 찬바람 및 폭설과 결빙에 따른 염화칼슘 등의 각종 제설제 사용으로 인해 가로화단에 식재된 수목의 피해를 줄이는데 효과가 있으며, 특히 봄철에 발생하는 수목의 황화현상은 제설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겨울철 가로화단의 보호가 반드시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김포시는 피해를 최소화하고 쾌적한 녹색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교통량이 많은 도로변 가로화단 및 녹지대 주요 21개소를(36km) 선정하여 가로화단 방풍막 설치 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사우중로(시청앞)에는 디자인 수목보호대를 설치하여 따뜻한 이미지의 로경관을 조성하였다. 이는 잠복소의 기능을 하는 제품으로 겨우내 해충을 포집하여 처리하는 기능으로 사용하며,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에 위로와 랑을 전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추진됐.

 

공원녹지과장 정성현은 겨울철 가로수와 가로화단 보호를 위한 월동시설 설치로 도로변에 식재된 수목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환경을 유지하여 명품 가로숲길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김국현 기자 kkh1111200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