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식생활 실천을 통한 건강한 식문화 정립

  • 등록 2019.07.06 11:19:40
크게보기

시흥의 계절을 먹자『夏철있는 밥상교육』

[시흥/양복순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건강한 먹거리 환경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일 교육생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철있는 밥상교육(여름편)을 시작했다.

 

철 있는 밥상교육은 시민들에게 지역 먹거리의 중요성과 제철 식재료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교육이다. 지난 봄편을 시작으로 계절별로 추진된다.

 

이번 철있는 밥상은 여름 보양식을 주제로 총 4강으로 운영된다. 콩국수, 뽀글이장, 아삭고추김치, 약선삼계탕 만들기 등 여름철 식재료를 이용한 실습위주의 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참가자들은 대학생 및 조리 관련 종사자 등 음식문화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참여해 음식을 만들고 나눠먹는 과정을 통해 즐거운 체험과 소통으로 이어지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시민들은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는 있는 교육이어서 매우 신선하고 좋았다앞으로 좋은 식재료를 선택해서 건강한 밥상을 만들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병택 시장은 민선 7기 공약사항인 더 건강한 먹거리 환경조성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번교육으로 시민의 밥상이 더 건강해지길 바란다앞으로 더 다양한 주제와 교육 프로그램으로 시흥시민의 식생활 실천과 시흥시민의 건강한 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양복순 기자 ybs6213@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