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지리산대포곶감 정보화마을 道 직거래장터 참가

  • 등록 2019.05.31 17:58:51
크게보기

‘꽃 벌화분․지리산 순꿀’등 할인 판매


[산청/허정태기자] 산청 지리산대포곶감 정보화마을이 우수농산물 직거래장터에서 우리지역 농특산물 홍보와 판매에 나선다.

    

직거래장터에서 정보화마을은 꽃 벌화분지리산 순꿀등 질 좋은 산청의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경남 창원시 이마트 앞 야외무대에서 오는 31일까지 개최되며 도내 29개 정보화마을단체가 참여해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을 맞이한다.

 

판매기간에 상품별 10%에서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시식회와 마을별 경품행사도 마련된다.

 

경남도와 ()정보화마을 경남지회가 주최주관하는 정보화마을 직거래장터는 중간 유통을 없애 소비자는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 농가는 농산물 판매를 촉진해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만족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댜앙한 판로로 우리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리산대포곶감 정보화마을은 2007년 산청군 삼장면에 조성됐으며 정보화마을 인빌 홈페이지를 통해 마을의 농특산물을 인터넷으로 판매하고 다양한 숙박과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허정태 기자 ds5juz@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