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경기 청소의 날’ ‘클린 시흥 시민운동’ 시흥시 대청소의 날

  • 등록 2019.03.12 06:46:52
크게보기

[시흥/양복순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쓰레기를 버리지 않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8경기 청소의 날클린 시흥 시민운동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태정 시흥시 부시장을 포함한 시 공무원들과 시의원, 지역주민, 군부대 및 시민단체 등 약 1,400여명 가량이 참여했다.

 

신천권, 정왕권, 연성권, 목감과림권 등 권역별 4곳에서 일제히 도심지역의 묵은 쓰레기를 청소하고 농어촌지역의 영농폐기물과 폐어구 등을 수거했다.

 

행사 일주일 전부터 시 홈페이지 및 반상회, 버스 전광판 등에 대대적으로 홍보한 결과, 많은 시민들이 내 집(상가) 앞 청소하기 등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시 전역에서 모든 시민이 시흥시 내 곳곳을 함께 청소했다.

 

시는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해 행사취소를 검토하기도 했지만 다행이 행사 당일에는 미세먼지가 보통수준으로 좋아져 예정대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모처럼 미세먼지 없는 좋은 날씨에 이러한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열어 준다며 계속해서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정 시흥시 부시장은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이런 의미 있는 행사에 시민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지역을 사랑하고 아끼는 분들이 있어 앞으로 지역의 발전이 매우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시는 앞으로도 경기 청소의 날은 매월 첫째 주 금요일 그리고 클린 시흥 시민운동5, 9, 11월 첫째 주 금요일을 청소의 날로 지정해 모든 시민이 참여하는 행사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복순 기자 ybs6213@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