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 탈당` 원희룡 "개혁정치 실현 어려워"..무소속 출마

  • 등록 2018.04.10 17:17:14
크게보기

[한국방송/이용진기자] 원희룡 제주지사가 10일 바른미래당을 탈당해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원 지사는 이날 제주도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랜 고뇌 끝에 오늘 바른미래당을 떠난다”며 “정치를 시작하며 가졌던 개혁정치의 뜻을 현재의 정당구조에서는 실현하기 어렵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저 자신부터 철저하게 거듭나 민생과 통합의 정치의 길로 매진하겠다”며 “현재 특정정당에 매이지 않고, 당파적인 진영의 울타리도 뛰어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제주도민의 더 나은 삶과 제주도의 더 밝은 미래에 집중하며 돔니들로부터 신뢰받는 민생정치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원희룡 지사의 탈당 회견문 전문이다.


<바른미래당 탈당 회견문>

저 자신부터 철저하게 거듭나 민생과 통합의 정치의 길로 매진하겠습니다


저는 오랜 고뇌 끝에 오늘 바른미래당을 떠납니다.


제가 정치를 시작하면서 가졌던 개혁정치의 뜻을  현재의 정당구조에서는 실현하기 어렵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현재의 특정 정당에 매이지 않고, 당파적인 진영의 울타리도 뛰어넘겠습니다.


제주도민의 더 나은 삶과 제주도의 더 밝은 미래에 집중하며 도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민생 정치에 매진하겠습니다.


저 자신부터 철저히 거듭나겠습니다.

국민의 삶 속으로, 제주도민의 삶 속으로 더 깊이 들어가겠습니다.


저 자신 자만함으로 스스로 자신의 틀속에 갇힌 것은 없는지

철저히 돌아보고, 변화하겠습니다.


진정한 민생과 통합의 정치로 거듭나겠습니다.

지켜봐 주시고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4월10일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원희룡

이용진 기자 tigermuse@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