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서울대학교 학생들과 ‘옆자리를 드립니다’ 개최

  • 등록 2017.05.23 05:43:48
크게보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http://www.wefirst.or.kr

(서울/한상희기자)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가 19일(금) 12시 30분부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국제관 옥정홀에서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조석영)과 함께 서울대학교 의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옆자리를 드립니다!’를 개최하였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참여한 서울대학교 의학과 학생 20명은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사전 장애이해교육을 받고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훈련반 이용자와 1:1로 매칭하여 서로에 대한 퀴즈를 풀며 친밀감을 쌓고 이후에 천연비누와 향초를 함께 제작하여 장애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가한 김지환 학생(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본과 1학년)은 “발달장애인과는 의사소통이 어렵고 나와는 많이 다를 것이라는 막연한 편견이 있었지만 이번 참여를 통해 전혀 다르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따뜻하고 순수한 마음을 많이 느낄 수 있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옆자리를 드립니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일대일로 매칭하여 다양한 프로그램활동을 통해 장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한상희 기자 upnews@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