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바이러스의 비밀을 파헤쳐보자

  • 등록 2016.10.11 11:51:27
크게보기

국립대구과학관, 바이러스 특별전 개최


(한국방송뉴스(주)) 국립대구과학관이 오는 11월 20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과 공동으로 바이러스 특별전「바이러스의 비밀-우리가 몰랐던 바이러스 이야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바이러스 특별전은 국립과천과학관과 국립대구과학관이 공동 주최하고 국립대구과학관이 주관한 특별전으로, 바이러스의 역사와 발견, 인류의 대응법 등을 체험 및 교육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바이러스에 대해 바로 알고, 바이러스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공포심을 해소시키고자 마련된 이번 기획전은 △발견(바이러스의 역사) △규명(바이러스의 특징) △연구와 극복(감염/전염, 백신) △공존(인간의 노력)이라는 주제 아래 바이러스를 발견한 과학자들의 호기심과 관찰 이야기, 눈으로 볼 수 없는 바이러스의 생김새와 특징, 바이러스의 세력에 맞선 백신, 치료제의 발견 및 원리, 인간과의 공존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다.

바이러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특별 강연도 준비됐다. KISTI(한국과학기술정보원)가 주관하는 고경력 과학기술인 활용지원사업인 ‘Reseat Program’으로 활동중인 보건전문가 과학큐레이터가 약 20분간 바이러스 강연을 진행한다. 특강에서는 세균과 바이러스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고 전염병의 종류와 증상, 예방 및 치료법을 학습하고 식중독 예방에 관한 교육을 들을 수 있다.

국립대구과학관 김덕규 관장은 “바이러스는 의학과 과학기술의 발달에도 불구하고 정복할 수 없는 존재”라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바이러스와 인간의 ‘공존’을 위한 우리의 역할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체험은 상설전시관 입장권 소지자에 한하여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관람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다. 강연 시간 확인 및 참가 예약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가능하다.
최승순 기자 ikbn.biz@ikbn.news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