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대한민국을 빛낸 100인 대상’ 사회공헌부문 대상 수상

  • 등록 2025.12.19 14:28:15
크게보기

권혜령 MODEL IS 협회 회장·우성진 동서미래포럼 공동위원장

[한국방송/진승백기자] 권혜령 MODEL IS 협회 회장과 우성진 동서미래포럼 공동위원장이 (사)대한방송언론기자연합회가 주관한 ‘2025 대한민국을 빛낸 100인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을 빛낸 100인 대상 시상식 및 송년회’는 지난 12월 18일 서울 글로벌명예전당 크리스탈홀에서 열렸으며, 정치·시민사회·경제·교육·문화·체육·환경 등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 사회 발전에 기여한 인사와 기관들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수상은 지역사회 상생과 공익 가치 확산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권혜령 회장은 MODEL IS 협회 회장으로서 문화·패션 콘텐츠를 접목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왔다.

 

특히 2025 경주 APEC을 앞두고 신라왕릉을 주제로 한 패션쇼를 기획·참여하며 신라시대 왕비들의 의상을 재현, 지역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동시에 지역 사회 봉사 활동에 기여해 주목을 받았다.

우성진 동서미래포럼 공동위원장은 대구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 활동과 시민사회 봉사에 꾸준히 참여하며 지역사회 상생 모델을 실천해 온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국민의힘 대구광역시당 부위원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 동구협의회 자문위원, 통합신공항 대구시민추진단 부위원장 등 다양한 공적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 현안 해결과 공익 증진에 힘써왔다.

 

또한 ‘팔공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동동)’ 의장으로서 환경 보호와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도 앞장서 왔다.

권혜령 회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지역과 사회를 위한 작은 실천들이 뜻깊은 평가로 이어져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민사회와 지역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우성진 공동위원장 역시 “지역 발전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대구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정책 제안과 시민사회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한민국을 빛낸 100인 대상’은 매년 각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 인물과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사회 발전을 이끈 주역들을 조명하고 있다.

진승백 기자 pansy48@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