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가득 가을밤, 「캔들라이트 부산 콘서트」로 부산 야간관광 매력 더해

  • 등록 2025.10.23 18:07:54
크게보기

◈ 10.25. 18:00 부산시민공원 하야리아 잔디광장에서 개최… 「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의 대표 프로그램이자 '피버(Fever)'사의 클래식 공연으로, 올해 세 번째 열려
◈ 65분간 수천 개의 촛불과 함께 가을밤을 즐길 친숙한 선율을 선사할 예정… 지브리 애니메이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고(故) 김광석의 명곡 등
◈ 전 좌석 무료, 별도 사전 예약 없이 당일 현장 선착순 입장을 통해 관람 가능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6시, 부산시민공원 하야리아 잔디광장에서 「캔들라이트 부산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의 대표 프로그램이자, 특별한 장소에서 수많은 촛불을 밝히며 공연을 진행하는 캔들라이트 공연 전문기업 ‘피버(Fever)’사의 독창적(오리지널) 공연이다.

 

또한,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로 선정된 10개*의 야간관광 특화도시를 순회하는 프로그램이다.

*부산, 대전, 인천, 강릉, 공주, 성주, 여수, 전주, 진주, 통영

 

<피버(Fever) 캔들라이트 콘서트>

피버(Fever)사는 스웨덴 캔들라이트 공연 전문 기업으로 전통적인 클래식 공연장을 벗어나 성당, 유람선, 소극장 등 도심 속 역사와 의미를 가진 특별한 장소에서 수많은 캔들라이트를 밝히며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익숙한 클래식 외 팝송, 영화음악, 재즈 등 다양한 장르를 결합하여 신선한 클래식 경험을 선사하는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약 65분간 진행되며, 수천 개의 촛불로 꾸며진 무대에서 바이올린과 비올라, 첼로로 구성된 현악 4중주단 '리수스 콰르텟'이 대중들에게 친숙한 10여 곡을 연주한다.

 

공연은 ▲‘이웃집 토토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의 히사이시 조의 지브리 애니메이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가을밤 정취를 더해줄 고(故) 김광석의 명곡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친숙한 선율로 구성된다.

 

연주가 끝난 뒤 관람객들은 촛불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을 즐길 수 있으며, 만족도 조사를 마친 관람객에게는 선착순으로 기념품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전 세계에서 유료로 판매되고 있는 '피버(Fever)'사의 공연과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전 좌석 무료이다.

 

관람객들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돗자리를 가지고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시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된다.

 

한편, 부산 야간관광 대표 브랜드인 「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는 올해 5월부터 해운대·광안리·다대포 해수욕장, 용두산공원, 화명생태공원 등에서 다양한 야간관광 콘텐츠를 선보이며 국내외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자연 속에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부산 대표 관광명소인 ‘부산시민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여행하기 좋은 계절, 부산 가을밤의 매력을 한껏 펼칠 예정이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 야간관광 전용채널(@starry_night_busan.kr)과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 누리집(www.visitbusan.ne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현재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깊어가는 가을, 부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낭만 가득한 부산의 밤을 기억할 수 있도록 특별한 야간관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부산의 밤이 지닌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야간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종덕 기자 ipbnews@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