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5년 지역축제 공동 추진 사전보고회 개최

  • 등록 2025.10.12 09:58:37
크게보기

[영천/김근해기자] 영천시는 지난 10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25년 지역축제 공동 추진 사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축제별 행사계획을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해 각 축제추진위원회와 관련 부서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 원활한 축제 진행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최기문 시장과 김종욱 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각 축제추진위원장 및 위원, 관계부서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강변공원에서 ▲제23회 한약축제 ▲제51회 문화예술제 ▲제13회 와인페스타 with 별빛한우 명품구이축제 등 영천시 주요 축제를 공동 개최한다. 영천예술상 시상식과 추억사랑희망 콘서트 등 공연은 시민회관에서, 수석전·민화전 등 전시회는 예술창작스튜디오에서 열린다.

 

축제 첫날인 17일 읍면동 민속경기를 시작으로 18일에는 공동 개막식과 축하공연, 19일에는 제29회 왕평가요제가 이어지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태교음악회·전국 품바 페스티벌·읍면동 장기자랑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문화예술제, 한약재와 한방제품, 특산품을 전시·판매하고 한방민속촌 등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한약축제, 와인잔 꾸미기·나만의 와인만들기 등 재미를 챙길 수 있는 와인페스타, 영천별빛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명품구이축제는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영천시는 이번 축제에 대비해 교통·주차장·편의시설·안전대책 등 세부사항을 면밀히 점검하고, 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축제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최기문 시장은 “올해는 영천의 대표 축제들이 함께 열리는 만큼, 안전관리에도 각별히 유의해 달라”며,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방문객들의 오감만족과 시민 행복이 함께하는 축제가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근해 기자 kghsambo@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