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의료원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강좌 호응

  • 등록 2025.05.21 21:45:39
크게보기

◈ 정확한 건강정보 제공으로 지역주민 건강증진 도모

[군산/김주창기자] 군산의료원이 지역주민들의 건강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진행하는 <군산의료원과 함께하는 군산시민 건강강좌>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강좌는 오는 10월까지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정기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현재는 정형외과, 외과, 신경과, 성형외과 등 해당 전문의가 다양한 건강관리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진행 중이다.

 

군산의료원은 시민들이 평소 궁금해하던 질병이나 건강관리 정보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강좌를 마련했다.

 

특히 강좌 시작하기 전인 10시 30분부터 참석자들을 위한 혈당·콜레스테롤·심방세동· 혈압 등 무료 기초 건강검진도 제공하고 있다.

 

오는 22일에는 오세광 치과과장의 ‘백세전략을 위한 치과상식’ 강좌가 열리며, 백세 시대에 맞춘 구강 건강관리의 중요성과 예방 방법을 소개한다.

 

이어 △전창훈 정형외과 과장의 ‘요통 치료에 대한 올바른 이해’(6월 26일) △오석준 성형외과 과장의 ‘화상 등 성형외과 치료 및 소개’(7월 24일) △김소영 내분비내과 과장의 ‘당뇨병에 관해 궁금한 것들’(8월 28일) △이상암 신경과 과장의 ‘꿀잠 자기 위해 알아야 할 수면장애 ’△장 혁 신경과 과장의 ‘치매의 진단과 치료’ 강좌가 이어질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누리집 또는 군산의료원 전화(☎063-472-50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준필 원장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공공의료기관의 중요한 역할이다.”라며 “건강강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건강을 잘 관리하고 지킬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게 돕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산의료원은 JB문화공간 건강강좌 이외에도 지역 내 학교, 노인복지관, 산업현장 등 다양한 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교육과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적절한 건강 지식 전달에 힘쓰고 있다.

김주창 기자 insik2358@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