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천면장, 경로당 방문 "산불예방 및 행동요령 안내"

  • 등록 2025.04.01 18:26:35
크게보기

- 작은 불씨 조심하고 대형 산불 예방하자 -

[경산/김근해기자] 남천면(면장 장태향)은 전국적으로 산불 심각 경보가 지속됨에 따라, 일상 속 작은 부주의로 인한 대형산불을 예방하고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관내 경로당 20개소를 방문해 산불예방 홍보 및 계도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홍보 활동에서는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맞춤형 안내를 진행하며 △아궁이 불씨 관리 △화목보일러 굴뚝 불씨 주의 △불법소각 금지 등을 강조했다. 또한,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산불 발생시 대피장소와 경로를 안내하고, 산불예방을 위한 행동 요령도 상세히 설명했다.

 

장태향 면장은 “작은 불씨 하나가 대형 산불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청명·한식과 집중 산불 단속 기간이 끝날 때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산불 예방을 통해 산림을 보호하고 면민의 안전을 확보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남천면은 오전·오후·일몰 시간 등 하루 세 차례 관내 전 지역을 순찰하며 산불예방 홍보 및 단속을 강화하고, 산불 발생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는 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근해 기자 kghsambo@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