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인권경찰로 거듭나다” 군산해경, ‘24년도 시민인권단 정기회의 개최

  • 등록 2024.10.26 22:31:24
크게보기

- 천은영 호원대 교수 신규 단장위촉 및 이승준 인권센터장 단원 위촉 -

[군산/김주창기자] 군산해양경찰서(서장 박상욱)는 지난 24일 오후 2시께 청사 3층 소회의실에서‘2024년도 시민인권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정기회의에 앞서 천은영 교수(호원대학교 아동복지과)와 이승준 센터장(군산시 장애인 인권센터)을 각각 단장과 위원으로 위촉함으로써 전문성과 공정성을 한층 강화했다.

 

천은영 신임 단장은 자리에서“전문성을 살려 지역사회에 봉사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시민인권단 활동을 통해 해경을 더 잘 이해하고 학생 교육과 진로 지도에도 긍적적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정기회의에서 ▲해양경찰 수사과정의 투명성 확보 방안 ▲범죄피해자 임시숙소 지원제도 ▲인권침해 방지를 위한 정책 활동상을 공유 ▲인권보호 제도‧정책 개선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박상욱 군산해경서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인권과 관련된 다양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더욱 귀담아 듣는 시간을 갖고, 인권개선과 관련된 개선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수사과정에서 인권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인권경찰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인권단은 법조계, 학계, 사회복지계 등 각 분야의 전문위원으로 사회적으로 덕망 있고 식견이 풍부한 위원으로 7명이 구성되어 수사과정에서의 인권침해 예방을 위해 인권과 관련된 제도‧정책‧관행에 대해 개선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김주창 기자 insik2358@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