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경남 소방안전강사 강의 경연대회’ 개최!

  • 등록 2022.12.15 22:00:20
크게보기

- 경남소방, 14일 올해 최고의 소방안전강사(소방공무원) 뽑아,
- 우수강사 도지사상 6점 시상, 최우수강사는 23년 전국대회 출전

[경남/김영곤기자]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종근)는 지난 14일 의령 경남소방교육훈련장에서 8회 경남 소방안전강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경남 소방안전강사 경연대회는 경상남도 소방본부 주최한국화재보험협회 부산경남지역본부 후원으로 소방안전강사 교수역량 향상 및 효과적인 강의기법 공유를 위해 개최되었다.

    

경연대회강의모습

이번 대회에는 도내 18개 시군 소방서에서 대표 소방안전강사(소방공무원각 1명이 출전하였으며, 1차 교안심사를 통해 선정된 6명이 강의형식 발표를 통해 경연을 펼쳤다.

 

대회에 참가한 소방안전강사들은 최일선에서 도민 소방안전교육을 수행하는 소방공무원들로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화재 시 대피요령다매체 119 신고방법노인 낙상안전 등 '소방안전교육 표준교재'에서 다루는 내용을 중심으로 15분간 발표했다.

     

심사는 교육 관련 전공자 등 4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학습내용강의 전개 방법 등 총 10개 항목 심사기준으로 진행했으며, 1차 교안심사 점수(40%)와 2차 발표심사 점수(60%) 합산 평균 고득점 순으로 최종 순위가 결정되었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은 노인 낙상안전을 주제로 발표한 하동소방서 소방교 이성훈이 차지했다우수상은 진주소방서 소방위 홍순종과 남해소방서 소방장 김우현장려상은 김해동부소방서 소방교 조혜진고성소방서 소방교 황인철합천소방서 소방교 최예진이 각각 수상했다수상자에게는 도지사상이 수여된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하동소방서 소방교 이성훈은 내년 6월에 있을 전국 소방안전강사 경연대회에 경상남도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최우수 강사의 영광을 안은 소방교 이성훈은 평소 소방안전교육을 수행하면서 얻은 현장경험을 강의에 접목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도민의 안전수요를 분석하고 교수방법을 연구해 전국대회에서 경남의 안전교육 기량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종근 소방본부장은 일상생활에서 사고를 예방하고 피해가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도민에게 소방안전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소방의 교육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도민께 높은 품질의 소방안전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영곤 기자 young33693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