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김국현기자] 김포복지재단(대표이사 이병우)은 지난 4일 관내 사회복지시과 단체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차량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병우 김포복지재단 대표이사, 오단이 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안영미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 평화 이사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차량전달식은 지난 4월 '2022 김포복지재단 행복한세상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회복지시설과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된 것. 당시 총 13개 단체가 공모한 것응로 전해지고 있다. 심사를 담당한 배분심의원회를 거친 끝에 이번 전달식에서는 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 평화가 경차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오단이 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읍면동 사업진행을 위해 차가 정말 필요했는데, 이렇게 지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손병덕 실무협의체위원장 또한 “ 지금까지 기관에 차량이 없어 어려움이 많았다. 개인차량을 이용하는데도 한계가 있었는데 이렇게 차량을 지원해주셔서 얼마나 고마운지 모른다”고 말했다.
안영미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 평화이사장은 “저희 사람과 평화 자원활동가들은 자차를 이용하며 면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은 이주아동들에게 차량서비스를 해오고 있었다"며 "이런 과정들이 있어 다소 어려움이 있어 고생이 많았지만 공모에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너무 기쁘다 ”고 밝혔으며
김포복지재단 이병우 대표이사는 “이번 차량지원을 통해 사회복지시설의 이동 편의가 확대되어 날개를 달고 취약계층 복지서비스 지원 및 복지프로그램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회를 밝혔다.
▲기부계좌 : 농협 317-0002-5670-81(예금주: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김포복지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