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장관, 어린이집 현장의 맞춤형 보육 정착 상황 점검

  • 등록 2016.07.15 15:39:09
크게보기

복지부 장관, 어린이집 현장의 맞춤형 보육 정착 상황 점검


(한국방송뉴스/한상희기자)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은 7월 15일 오전, 맞춤형 보육의 현장 정착 상황을 점검하기 위하여 경기도 시흥시에 있는 ‘파랑새몬테소리 어린이집’을 방문하였다.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은 맞춤형 보육의 취지인 부모의 필요에 맞는 어린이집 이용 지원에 맞도록 어린이집이 현장에서 운영되는지를 점검하였으며, 학부모의 이용희망시간에 대한 수요조사 실시여부와 이에 근거한 어린이집의 운영계획 수립여부 등을 점검하였으며, 보육교사의 처우와 관련된 사항을 살펴보았다고 전했다.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은 “맞춤형 보육의 취지대로 부모님들이 필요한 만큼 어린이집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어야 함”을 거듭 강조하였으며, 맞춤형 보육제도가 원활하게 정착하도록 지자체·어린이집·학부모의 협조를 당부하였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맞춤형 보육의 현장정착을 위하여 맞춤형 보육 시행 이후에 보완조치를 시행한 바 있으며, 종일반 자격 인정을 위한 부정행위 사례 방지, 편법적인 긴급보육바우처 사용 강요 등을 하지 않도록 지자체 및 어린이집에 관련 방침을 안내하였으며, 현장점검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상희 기자 upnews@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