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기쁨, 순천시민대학 책거리축제 성료

  • 등록 2016.07.14 12:35:36
크게보기


(한국방송뉴스(주)) 순천시민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순천시민대학은 지난 11일 문화건강센터에서 500여명의 수강생이 참여한 가운데 제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8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1기 수료식은 「배움의 기쁨! 순천시민대학 책거리 축제」라는 주제로 그 동안 수강생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작품 전시와 공연이 진행됐다.

시민의 행복문화 확산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사감나무 심기 행사와 150명의 수강생이 참여한 사감운동 플래시몹은 화합의 무대를 보여줬다.

행사를 준비한 수강생들은 “정성을 다해 큰 나무로 성장시켜 순천시민과 함께 행복의 열매를 딸 수 있도록 온 마음을 다해 보살피겠다.”고 말했다.

압화, 도시정원수경재배, 서각, 전각, 서예 등 수강생들의 작품이 전시됐고 힐링다도과정생들의 차 시음 행사는 방문객들에게 따뜻한 축제를 느끼게 했다.

색소폰, 성악, 통기타, 플롯을 비롯한 장구반 공연은 시민들의 박수 갈채를 받으며 축제의 흥을 돋우기에 충분했으며 특히 늦은 나이에 한글 공부를 시작해 세상의 밝은 모습을 보게 됐다는 한극작문교실 김영옥 수강생의 소감은 청중들의 마음을 울렸다고 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시의 배움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다양한 층의 의견을 수렴해 생활밀착형 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민대학 제2기는 18일 평생학습관 수강생 접수를 시작으로 20일에는 여성문화회관 수강생 접수를 받는다고 한다.
안예지 기자 mild127@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