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치경찰위원회(이하 위원회), 교통사망사고 감소 위해 모두 뭉쳤다

  • 등록 2022.04.11 16:54:19
크게보기

- 충남자치경찰, 8개 교통유관기관 간담회 개최…도민공감 교통안전 정책 논의 -

[충남/박병태기자] 충남치경찰위원회(이하 위원회)8개 교통유관기관이 교통사고로부터 도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교통문화지수 향상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위원회는 11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도경찰청, 도청, 도교육청, 대전지방국토관리청,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 충남교통연수원 등 8개 기관 교통안전 담당들과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통한 최근 3년 교통사망사고 현황 및 원인 분석 공유 기관별 교통안전 추진계획 도내 교통사고 감소와 교통문화지수 향상 방안을 논의했다.

 

도경찰청은 교통사고 유발요인행위에 대한 단속과 홍보·교육, 국토관리청과 도청은 국도 및 지방도에서의 사고예방을 위한 교통안전·도로안전 시설물을 설치하기로 했다.

 

도로교통공단·한국교통안전공단과 충남교통연수원 등 유관기관도 교통사고 감소와 문화지수 향상을 위해 힘을 보탠다.

도내 교통사망 사고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65세 노인 교통사망사고 감소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대책도 실행한다.

 

8개 기관은 우선 노인보호구역 지정 및 홍보·교육을 확대하기로 했으며,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보호구역 내 과속단속카메라·신호기·과속방지턱 확대 설치, 안전한 통학로 조성 등 교통약자에 대한 예방정책을 추진한다.

 

권희태 위원장은 교통사고로부터 도민의 생명을 지키고 교통문화지수 향상을 위해 기관 간 정보공유와 힘을 모으기로 했다 위원회가 컨트롤타워가 되어 기관 간 연계를 통한 교통분야 협업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병태 기자 ikbn.abc@ikbn.news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