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청소년 도박 예방 홍보물 제작

  • 등록 2021.12.14 18:29:04
크게보기

- ‘청소년 온라인 도박 멈춰’라는 주제로 영상물 제작,
- 청소년들이 불법 도박을 하지 않는 건전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에 기여

[경남/김영곤기자]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현태)는 청소년 도박 예방을 위한 홍보 영상물을 제작·배포하여 청소년의 건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한다.

 

2020년 7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주관 청소년 도박 실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도내 도박 경험이 있는 학생 169(전국 2,839중 위험군 1.9%(전국 1.7%), 문제군 2.0%(전국 0.7%)로 도내 청소년 도박 문제가 전국 평균 수준을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윤성미 경남도의원도교육청도경찰청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남센터 등 관계 기관과 협력하여 간담회를 개최하고홍보 영상물 제작 등 청소년 대상 도박 예방 홍보를 함께하기로 했다.

 

청소년 온라인 도박 멈춰의 제목으로 이번에 제작된 홍보물은 학생이 친구로부터 불법 온라인 도박의 유혹을 받은 후꿈에서 불법 온라인 도박을 하고 금전적 문제와 2차 학교폭력 등 문제를 겪다가 꿈을 깨면서 도박의 위험성을 깨닫는다라는 내용의 그래픽 영상물(1분 40)로 제작되었다.

 

영상물은 경상남도 공식 유튜브 갱남피셜과 도 교육청(교육지원청), 학교경남경찰청·군과 청소년 관련 기관 및 단체의 누리소통망서비스(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홍보를 진행한다.

 

특히 중·고등학교에서는 전 학생을 대상으로 이번 영상물을 활용하여 불법 도박 근절을 위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현태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 청소년 도박은 중독성이 강하고 금전적 문제와 학교폭력 등 2차적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사전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도내 청소년들이 도박을 하지 않는 건전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김영곤 기자 young33693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