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평택농업발전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등록 2021.11.18 14:54:04
크게보기

평택시의회 평택 농업발전연구회(대표의원 권영화)’17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권영화 대표의원을 비롯해 홍선의 의장, 권현미김영주유승영 의원 등 연구회 회원, 평택시 농업기술센터 소장, 농업정책과장, 유통과장 등 관계공무원, 용역사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발표를 맡은 ()국민농업포럼 채선욱 사무국장은 최근 대내외적 농업 여건의 변화와 농업농촌의 위기 상황을 분석한 후 선순환 푸드시스템 구축, 민간 거버넌스 활성화 등 새로운 농정 패러다임으로의 전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중소농 중심 농업 구조, 품목 다양성 취약, 공공조달체계 구축을 위한 주체 부재 등 평택 농업의 현황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시민의 행복과 농업농촌의 가치를 높이는 지속가능한 먹거리 도시라는 비전과 목표, 이를 위한 구체적인 추진전략 등을 제시했다.

 

보고회는 먹거리 정책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정책 제언과 참석자 의견수렴 및 질의응답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권 대표의원은 농업농촌은 현재 인구 감소, 고령화, 소득 격차 등의 문제로 심각한 위기에 직면했다집행부에서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미진한 부분은 보완해 평택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김한규 기자 khk21art@ikbn.news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