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스타기업 투자유치 매칭데이 개최

2021.10.19 02:43:58

- 도내 투자자 초청해 스타기업 실질적인 투자유치 기대,
- 수도권으로 투자자를 찾아가야 했던 도내 기업 애로사항 해소

[경남/김영곤기자] 경상남도는 18일 경남테크노파크에서 경남 스타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투자자들을 초청하여 경남 스타기업 투자유치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희용 경남도 일자리경제국장 주재로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스타기업 대표 5도내에서 활동 중인 투자자 7명 등 20여 명이 참석해 스타기업과 투자자 지원방안 등에 관한 논의 이후 기업설명회와 기업-투자자 간 1:1 상담을 진행했다.

 

자금 투자유치를 위해 참여한 스타기업은 금속열처리 기술을 활용한 파이프 제조 전문기업 ()케이엠티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 전문 기술을 보유한 ()제이피에스 국내 최초 분리 독립 드로즈 등 기능성 속옷 특화기업인 ()라쉬반코리아 경남의 친환경 농산물로 250여종의 이유식을 생산하는 ()에코맘의산골이유식 30년 업력을 자랑하는 자동차 제동기관 핵심부품 양산용 공작기계 전문 제조사인 성산암데코이다.

 

투자사는 경남벤처투자시리즈벤처스라이트하우스컴바인인베스트엠와이소셜컴퍼니제피러스랩인라이트벤처스케이그라운드벤처스 등 총 7개 사가 참여했다.

 

이번 투자유치 매칭데이는 스타기업 대상으로는 경남도에서 처음 주최하는 행사로경남도가 지정한 스타기업이 자금 유치를 위해 투자자에게 기업의 경영활동과 각종 정보를 설명하는 자리이다.

 

참여한 스타기업들은 투자유치 설명회를 위한 상담(컨설팅)과 3d홍보영상 제작을 지원받았다.

 

그동안 지역의 기업들이 투자유치를 위해 수도권으로 투자자를 찾아가야 했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마련되었으며앞으로도 도내 유망기업들이 수도권으로 찾아가지 않고 투자자들을 만나 투자유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김희용 경남도 일자리경제국장은 경남 스타기업은 경남을 대표하는 혁신성과 성장성이 뛰어난 기업으로 경남 기업 중에서도 고용과 매출을 선도하는 전문기술 기반의 기업이라면서도, “자금 확보를 위한 투자유치 활동은 수도권에 비해 많은 어려움이 있기에 우리 도는 스타기업이 지역 대표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이번 행사를 통해 투자 자본을 유치하여 경남을 대표하는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경남도는 지난해 모태펀드를 유치하여 총 250억 원 규모의 2개 투자펀드를 조성하고 현재까지 17개 도내 기업에 76억 원을 투자하였다.

 

올해는 230억 원 규모의 스마트그린뉴딜 창업벤처펀드를 결성하였고, 176억 원 규모의 스마트뉴딜혁신산업 투자조합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다.

김영곤 기자 young33693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