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성을 넘어 하나가 되는 꿈, 2021 경상남도 다문화가족 축제 개최

2021.09.26 23:04:35

- 다문화가족 지원 유공자 표창, 다문화가족 화합을 위한 퍼포먼스 등
- 다문화 챌린지송 부르기 영상 등 온라인 행사는 내달 10일까지 계속

[경남/이훈기자]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남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1 경상남도 다문화가족 축제(페스티벌)’가 25() 11시 함양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되었다.

 

2021년 다문화가족 축제(페스티벌)는 다양성을 넘어 하나로라는 슬로건(표어아래 지역 연계형 축제로 기획되어지역사회 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결혼이민자와 도민이 참여하는 교류행사를 통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와 함께하는 행사로 함양에서 개최된 이 날 축제는 이상훈 경남도 여성가족아동국장서춘수 함양군수 등의 내빈과 유공자 등 최소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한 김하용 경남도의회 의장박종훈 경남교육감은 영상을 통해 축제 개최를 축하했다.

 

여성결혼이민자 동아리 인타클럽의 화려한 식전 난타공연를 시작으로 다문화 가정 자녀 20명이 기수로 행진하는 개막 퍼포먼스다문화가족 지원 유공자 9명에 대한 도지사표창다문화가족 화합을 위한 문구 점등 퍼포먼스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문화예술 사회적 기업인 새노리의 바투카다공연을 끝으로 기념행사를 종료하였으며이후 참석자와 다문화가족들은 함양엑스포 행사장 내 설치된 다문화존산삼항노화체험존 등을 방문하며 엑스포를 자유롭게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바투카다 브라질 타악 퍼포먼스삼바의 하위장르로 분류


한편다문화 페스티벌(축제기념행사는 25일 개최되었으나 다문화 페스티벌 온라인 행사는 내달 10일까지 계속 진행된다다문화 챌린지송 부르기 영상 참여, 3go 즐기기 행사 등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와 연계해서 온라인 소통행사로 진행되며참여 결과는 내달 16일 유튜브로 중계되는 온라인 기념식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이민자 여러분들은 지역 사회의 발전을 함께 만들어가는 당당한 주역이라며 다문화 가족들이 정착하고 발전하는 데에 경남도에서도 관심과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훈 기자 hun9229@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구로구 공원로 3 , Tel 070-7725-1823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