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플랫폼 빅텐트, 정승 교수 특별 강연 및 토론회 개최

2021.06.30 21:48:04

기후변화, 4차산업 블록체인 등 메가트렌드 특강

[한국방송/윤화기자] 중소상공인상생협동조합연합회(회장 김영상)USCO 플랫폼 블록체인은 628() 오후 5시에 서울 강남구 미래빌딩 6층 레디투스플랫폼연구센터에서 정승 동국대 석좌교수(전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 농림수산식품부 차관)‘Pandemic & Megatrend,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특별 강연 및 토론회가 개최 되었다.


정승 교수는 미래 학자들이 얘기한 4차산업 시대에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를 강연 했다. 특히 메가트렌드로 기후변화, 4차산업, 다문화사회 등의 시대 흐름을 읽고,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디지털 금융 시대에 소비자 보호와 플랫폼 사업이 미래 산업으로써, 우리가 준비해야 할 주요 과제이다.“라고 제시했다.

정승교수의 강연 후, 상호 토론회가 이어졌다. 레디투스 정길모 대표는 혁명이 없는 혁신은 없다라는 기업가 정신을 강조했다. 또한 USCO 플랫폼 로드맵은 디지털 시대에 소비자 보호를 전제로 진행되어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중소상공인상생협동조합연합회(회장 김영상),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회장 장훈), 전국소상공인협동조합(이사장 박승주), 동작구소상공인협회(회장 엄해성), 롯데마트(팀장 임효섭), 레디투스(대표 정길모), 레디투스 블록체인(총괄이사 김세란), 전국요양서비스협동조합(이사장 이나겸), 국민재난안전교육원(지회장 나상민) 50여명이 참석하였다.


본 행사는 ZOOM 온라인 미팅을 통하여 레디투스 본사에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하여 실시간 비대면 방송을 하였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 되었다.


디지털플랫폼 빅텐트는 2017년부터 현장의 아젠다를 찾아서, 1~2회 특강 및 전문가의 토론회를 개최 하였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2020년 이후 진행되지 못하다가, 이번 7월부터 월 1~2회 주요 현황 이슈를 전문가들과 특강 토론회를 진행 할 예정이다.





윤화 기자 tianye1712@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