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생태교란종 퇴치해 건강한 생태환경 조성 앞장선다!

2021.06.14 16:37:16

외래 식물 가시박 및 외래어종 블루길, 큰입배스 등 퇴치사업 추진

[예산/김흥기기자] 예산군이 대표적인 외래 식물인 가시박과 예당호 내 서식하는 외래어종인 블루길, 큰입배스 등 생태교란종 전반에 대한 퇴치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북미에서 처음 반입된 귀화 식물인 가시박은 하천 주변에 서식하면서 토종식물의 줄기를 감고 올라가 고사시키는 대표적인 유해식물이며, 최소 연 2회 이상 집중적인 제거작업이 필요하다.

 

군은 지난달 말부터 이달 중순까지를 ‘1차 가시박 집중 제거기간으로 정하고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 민관이 협력하는 가운데 제거작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오는 617일에는 환경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동산리 낚시 대회장 근처에 서식하는 가시박 제거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대한민국 특수임무유공자회와 함께 지난달부터 올 9월까지 4개월간 큰입배스, 블루길 등의 산란기에 맞춰 예당호 및 하천에 서식하는 외래어종 집중 제거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식물계의 저승사자 가시박과 토종 어종을 위협하는 외래어종의 강력한 퇴치는 건강한 생태계 복원의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군 생태계 보존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흥기 기자 ikbn5259@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