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농업기술센터, 상반기 구제역 백신접종 집중 홍보

2021.04.24 05:27:24

“올바른 백신접종으로 구제역 예방해요”

[예산/김흥기기자]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상반기 구제역 백신 전국 일제 접종 시기(41512)를 맞아 올바른 접종 방법으로 빠짐없이 백신을 접종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특히 농업기술센터는 구제역 백신 접종 후 원활한 면역 반응을 유도하기 위해서 주사바늘은 1마리 1바늘(11)을 원칙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하나의 주사 바늘로 여러 마리를 접종할 경우 눈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주사바늘이 무뎌져 가축의 근육 조직에 손상 또는 염증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농장 내 존재하는 질병을 확산시킬 우려가 있다.

 

또한 백신은 28에 맞춰 얼지 않도록 냉장보관하고 접종 30분전 꺼내 상온에 보관 후 사용 전 내용물이 잘 혼합되도록 흔들어 사용해야 한다.

 

예방접종은 질병에 감염되기 전에 미리 항원(비활성 병원체)을 주입해 면역물질인 항체를 만드는 방법이며, 가축이 아프면 이상면역반응이 발생할 수 있다.

 

아울러 농가에서는 구제역 예방을 위해 농장 내외 소독, 사람과 차량의 농장 출입관리, 농장 울타리 정비 등 차단방역 조치도 철저히 해야 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구제역은 철저한 예방접종을 통해 차단할 수 있다기간 내 모든 농가가 접종을 완료해 구제역 예방에 적극 협조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흥기 기자 ikbn5259@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