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창녕 전국 민속소힘겨루기대회 성료

2024.04.02 22:04:44

 

제20회 창녕 전국 민속소 힘겨루기대회'가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관람객 6천여 명이 경기장을 찾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는 전국 대회라는 명성에 걸맞게 경북 청도와 전북 완주 등 전국 11개 지역에서 총 170두의 유명 힘겨루기소가 출전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쳤다.

 

체급(백두·한강·태백)별 결승전 경기중 백두급(801㎏ 이상)에서는 30여 분간 숨 막히는 경기를 펼친 결과, '제일(청도)'이 지난 대회 우승자인 '갑범(청도)'을 꺾는 이변을 일으키며 새로운 최강자로 등극했다. 한강급은 청도의 '화랑', 태백급은 청도의 '태검'이 우승을 차지했다.

 

그 외 ▲백두급 준우승은 청도 소 '갑범', 3위는 청도 소 '월봉', 4위는 창원 소 '무진' ▲한강급 준우승은 창녕 소 '천군', 3위는 청도 소 '수황', 4위는 청도 소 '댓투' ▲태백급 준우승은 진주 소 '빙점', 3위는 창녕 소 '호두', 4위는 진주 소 '온천하'가 차지했다.

 

한편, 개회식에서는 (사)대한민속소힘겨루기협회 창녕지회에서 창녕군에 인재육성 장학금 2백만 원을 기탁하는 등 훈훈한 미담을 남겼다.

 

이번 대회에서는 초청 가수 '이수진'의 축하공연과 추첨을 통해 황금송아지, 자전거, 창녕 특산품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했다. 또 추억의 과자 무료 제공 등 경기장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부대행사로 준비된 찾아가는 창녕생태곤충원 운영관에는 물장군, 두점박이사슴벌레 등 멸종위기종을 생물전시하고, 누에고치로 명주실 뽑기·종이 나비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사)한국낙농육우협회 창녕군지부에서 마련한 '우리우유 무료 시식회'에는 우유, 우유 설기떡, 구워 먹는 치즈 등 푸짐한 시식 행사로 관람객들의 입을 즐겁게 했다.

 

(사)대한민속소힘겨루기협 창녕군지회 강병구 회장는 "벚꽃이 만개한 3월, 창녕 소힘겨루기 경기장을 찾아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며, "다가오는 9월에는 더욱 멋진 경기와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관람객들을 즐겁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영곤 기자 young33693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