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환경공단, 베트남 물시장 진출 위해 호찌민시와 업무협약

  • 등록 2017.11.15 00:10:18
크게보기

해외 물시장 진출 다각화의 일환으로 중국에 이어 베트남 호찌민시와 업무협약 체결 등 다양한 노력 기울여

[대구/김진희기자] 대구환경공단(이사장 강형신)은 베트남 호찌민시 과학기술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단 및 지역의 우수한 물기업을 홍보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함으로써 베트남 환경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 13일, 대구환경공단은 호찌민시 과학기술국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공단은 중국에 이어 베트남에서도 공단의 우수한 기술력 등을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지역의 우수기업이 급성장하는 베트남 물산업 시장의 진입 문턱을 낮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한편 MOU체결 후 이어진 간담회에서 대구시와 함께 베트남 물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방안 등 세부사항을 논의했다.
 
○ 3일간의「VIETWATER 2017」기간(11.8 ~ 10)중 전시관 부스에는 전시용 정수처리시설 설치 및 운영을 통해 공단과 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에 대한 홍보를 실시하고 방문객 상담 등을 지원하기도 하였다.
 
○ 한편, 14일은 베트남의 수자원공사로 불리는 SAWACO를 방문하여 환경기초시설 견학 및 베트남 현지 물산업 시장 규모 등을 파악하였다.
 
○ 대구환경공단 강형신 이사장은 “이번에 이루어진 베트남 호찌민시 과학기술국과의 협약체결로 지역 물기업들이 중국 이외의 또 다른 해외환경시장에 진출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앞으로도 공단은 베트남 기업과 지역기업이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희 기자 kbo47@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