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주흘꿈터』산악체험활동

2017.05.30 19:50:49

6월 3일(토) 문경새재 유스호스텔 등산학교에 참가해 산악체험활동

(문경/김태우기자) 문경시(시장 고윤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오는 63() 문경새재 유스호스텔 등산학교에 참가해 산악체험활동을 한다.

 

이번 체험활동은 유스호스텔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프로그램에 공모한 것으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등산학교 심화반에 선정돼 두 번째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첫 번째 체험활동에서는 등산예절과 매듭법을 배웠고, 해먹과 그네 설치도 직접 하고, 협동을 통해 수직하강 체험도 하면서 숲과 친해졌으며, 이번 2회차 활동에서는 독도법과 오리엔티어링을 배울 예정이다.

 

앞으로 청소년들은 매달 1회씩 총 5회에 걸쳐 산악활동을 단계적으로 배우고, 즐기면서 건전한 주말여가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채강숙 여성청소년과장은 이번 체험활동은 우리 문경의 상징인 문경새재의 맑은 공기와 함께하면서 학업으로 지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 또래간의 어울림활동을 통해서 사회성을 높일 수 있는 행복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고 했다.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흘꿈터]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문경시에서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교과학습보충, 체험활동 등), 생활(차량, 급식, 면담 등), 특별운영(가족간담회, 캠프, 발표회) 등을 연간 상시 지원하는 곳으로 40명을 정원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 4,5,6학년이면 연중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김태우 기자 kimtw9821@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