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로 한눈에 보는 대구의 행정정보

  • 등록 2017.05.23 10:52:48
크게보기

6월 1일부터 대구 지도포털 서비스 본격 운영


(한국방송뉴스/김진희기자) 대구시는 ‘대구 지도포털(http://gis.go.kr)’ 서비스를 지난 4월부터 시범 운영하여 사용자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6월 1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대구 지도포털은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공간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정보를 지도기반으로 통합 구축한 서비스이다.

대구 지도포털을 이용하면 토지 및 건물정보를 바로 클릭하여 조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토교통부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과 실시간으로 연계하여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토지·건물정보, 공시지가, 실거래가, 토지이용계획 등 통합정보 제공한다.

또한, 경제·안전·교통 등 6개 분야 80여종의 행정정보를 대구 지도포털로 연계 구축하였으며, 수시로 다양한 행정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 체계를 마련한 것이 장점이다.

이외에도, 시민들의 실생활에 필요한 관광지, 골목투어, 맛집거리 등을 쉽게 찾아 볼 수 있고, 항공사진 영상으로 대구의 변천사를 비교해 볼 수 있다.

대구 지도포털(http://gis.go.kr)은 대구시 홈페이지, 네이버(naver), 다음(daum), 구글(google)에서 ‘대구지도포털’을 검색하거나 주소를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다.

대구시 김광철 도시재창조국장은 “대구 지도포털을 시민들이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구·군 소식지에 게재하고, 사용안내 팜플렛을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라며 “공간정보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실생활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해질 수 있도록 고품질의 대구지도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희 기자 kbo47@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